본문 바로가기
살림살이

지하철 노선도 검색 (서울 수도권 1호선 ~ 9호선 크게보기)

by ▩♧※☆◈ 2022. 10. 12.
반응형

지하철 노선도 검색 (서울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1호선 ~ 9호선)

바쁜 시민들의 최고의 교통수단은 지하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 너무 이용이 쉽다보니 지하철이 만원이 될 때도 많지만, 시간을 확실하게 지켜준다는 것만은 최고의 메리트이지요. 지금부터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 검색을 알아보겠습니다.

 



수도권 지하철 노선을 자주 접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1호선~9호선의 지하철 노선도 및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, 지하철 출발지와 도착지 검색 경로찾기 등도 정리해 보겠습니다.

 

◎ 서울 지하철 노선도 (1호선~9호선)

 

- 1호선

현재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 1호선은 소요산역에서 출발하여 구로역에서 인천 방면과 신창 방면으로 나뉘는 노선입니다. 노선을 미리 확인하셔야 실수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. 추후 연천역까지 확장될 예정입니다.

서울-지하철-1호선



- 2호선

 

 

수도권 지하철 노선도 2호선은 신설동에서 탑승하셔서 성수역에서 나뉘는 노선입니다. 성수역에서 어느방향으로 타던 신도림역에서 만나게 되어 있습니다. 종점은 신설동역과 까치산역입니다.

서울-수도권-지하철-2호선



- 3호선

수도권 지하철 노선도 3호선은 대화역과 오금역이 종점입니다. 3호선 지하철 노선도는 아래와 같습니다.

서울-수도권-지하철-노선도-3호선


- 4호선

서울 지하철 노선도 4호선은 오이도역에서 당고개역까지 운행하고 있으며, 수인분당선과 연결됩니다.

수도권-서울-지하철-4호선


- 5호선

서울 지하철 노선도 5호선 입니다. 방화역에서 출발하여 강동역에서 노선이 나뉘어 집니다. 하남검단산역과 마천역으로 나뉘어지니 강동역에서 노선도를 확인 잘하고 타셔야 합니다.

서울-지하철-5호선


- 6호선

서울 지하철 노선도 6호선은 신내역이 종점입니다. 응암역에서부터는 역촌역, 불광역 등으로 순환하고 있습니다.

서울-지하철-6호선


- 7호선

 

 

서울 지하철 노선도 7호선은 장암역과 석남역이 종점입니다. 도봉산역 및 어린이대공원역, 청담역과 강남구청역 등이 있습니다.

서울-지하철-7호선


 

- 8호선

수도권 지하철 노선도 8호선은 암사역과 모란역이 종점입니다. 강동구청역과 잠실역, 석촌역 등이 있습니다.

지하철-8호선


- 9호선

수도권 지하철 9호선은 개화역과 중앙보훈병원역이 종접이며 노량진역, 국회의사당역, 올림픽공원역 등을 지나가고 있습니다. 자세한 9호선 노선도는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 

지하철-9호선


◎ 서울 지하철 노선도 경로찾기 (출발역 ~ 도착역)

 

수도권 지하철의 존재가 엄청나게 고맙지만, 거미줄처럼 너무 복잡해. 지하철 노선도를 봐도 어렵고, 환승은 도대체 어디서 해야할 지 막막하다면 직접 지하철역을 입력하는 방법이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그럴때는 아래와 같이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'출발역'과 '도착역'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어떤 경로로 이동해야하는지 바로 찾아 볼 수 있습니다.

 

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출발역과 도착역 바로 검색하기

서울-지하철-노선도-검색

추가로 지하철에 놓고 내린 유실물 찾기 및 지하철 운임, 승강기는 있는지 여부, 교통약자 배려시설, 이용고객 편의시설 정보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.



◎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

 

 

수도권 지하철 노선도를 한 눈에 보려면 아래와 같은데요. 만약 보기 어렵다 하시면 다음 검색창에 '지하철 노선도'를 검색하시고, '수도권'을 클릭하신 후 아랫쪽에 '노선도 크게보기'를 클릭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.

지하철-노선도

지금까지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 1호선부터 9호선까지 알아보았습니다.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(함께보면 좋은 정보)

 

청와대 관람신청 예약 방법

청와대 관람신청 예약 방법 (주차 및 방문신청) 불과 몇 년전만해도 경비가 삼엄하던 청와대가 시민에게 개방되었습니다. 청와대 관람신청을 계획 중이시라면 반드시 사전예약이 필요하기 때문

inform-bank.tistory.com

 

손톱 세로줄 이유 ( 울퉁불퉁 / 검은 세로줄 / 하얀 반점 )

손톱 세로줄 이유 ( 울퉁불퉁 / 검은 세로줄 / 하얀 반점 ) 손톱은 몸의 건강상태를 보여줍니다. 몸이 건강하지 않으면 손톱 세로줄 및 울퉁불퉁해질 수 있습니다. 또한 손톱이 작은 충격에도 쉽

inform-bank.tistory.com

 

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확인 방법

'고속도로 교통상황' 실시간 확인 방법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알아보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. 고속도로랍시고 들어왔는데 꽉 막힌 도로를 기어가고 있으면 속에 천불이

inform-bank.tistory.com

 

어린이보호구역 신호위반 범칙금 (속도위반 과태료)

어린이보호구역 신호위반 범칙금 ( 속도위반 과태료 / 주정차 위반 시간 ) 현재 전국에 있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승용차,오토바이,전동킥보드 등의 모든 차량은 30km이하로 속도가 제한되고,

inform-bank.tistory.com

 

운전면허증 재발급 (분실신고 / 운전면허시험장 전국)

운전면허증 재발급 (분실신고 / 전국 운전면허시험장) 운전면허증은 신분증으로도 사용되는 만큼 잃어버리거나 훼손되면 빠르게 분실신고 및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. 운전면허증 분실신고를

inform-bank.tistory.com

 

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

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 (좋은 음식)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있어서 병원에서 대장내시경을 받았는데요. 장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나오네요. 저처럼 특별한 병이 없음에도 자

inform-bank.tistory.com

 

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(정기예금 금리비교 및 영업시간)

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정기예금 금리비교 ( 고객센터 / 영업시간 ) 고금리시대라 그런지 길가다 보면 은행마다 금리가 높은 예금, 적금이 많이 보입니다. 저도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가 좋

inform-bank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